청와대 관람신청 야간개장 예약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신청은 청와대 국민 개방 누리집 내 팝업 창을 통해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을 한 번쯤은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와대라는 명칭이 1981년부터 사용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청와대 관람신청


우리나라 역사에서 반드시 빠지지 않는, 중요한 장소인 청와대가 개장되었지만 아직도 못 가보셨다면 야간 개장이 가능한 가을에 다녀오세요.

환하게 밝혀진 조명에 청기와의 멋스러움을 고스란히 두 눈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안내



행사명: 가을 청와대 밤의 산책


1. 청와대 야간개장 기간: 2024년 9월 11일(수) ~ 9월 19일(목)



2. 청와대 야간행사 장소는 영빈관과 춘추관을 제외한 청와대 일원에서 진행합니다.



3.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전 연령 관람이 가능합니다. 가족 단위로 관람하시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실 수 있습니다.



4. 예매 일시: 2024년 9월 6일(수) 오후 2시부터 가능하세요.



5.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은 청와대 홈페이지를 통해 1일 2,0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서둘러서 예매하세요. 아래의 사진을 누르시면 청와대 야간 개장 예약이 가능하십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청와대 관람 신청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 역사

1. 1945년 – 1980년대: 대한민국이 광복 이후 임시정부를 거쳐 1948년에 정부를 수립하면서 청와대라는 명칭의 대통령 관저는 없었습니다. 대통령의 거처와 업무처는 각 대통령마다 다양했고, 공개되거나 비공개되기도 했습니다.


2. 1981년: 전두환 대통령 시기에 대통령 집무실의 명칭이 “대통령 집무실”에서 “청와대”로 변경되었습니다.


3. 1987년: 대한민국 민주화 운동으로 인해 노태우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청와대가 민주적인 관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였습니다. 이 시기부터 청와대의 문을 대중에게 개방하는 시도가 강화되었습니다.



4. 1993년: 청와대에 백악관과 유사한 형식의 건물을 지어 관저를 개보수하였으며, 청와대의 현재 모습이 대부분 이때부터 형성되었습니다.





청와대 의미와 역할

1. 국가의 중심: 청와대는 대한민국 정부의 중심지로서 대통령의 공식 거처 및 사무실로 사용됩니다. 여기서 국가의 행정, 정책 수립, 외교, 국방,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국정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2. 대통령의 업무처: 대통령은 국가의 최고 행정 책임자로서 정부의 행정 및 정책을 주도합니다. 청와대는 대통령이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는 장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대통령과 국민 간 연결고리: 청와대는 대통령과 국민 간의 연결고리 역할도 합니다. 대통령은 국민을 대표하며, 정책을 국민의 이익을 고려하여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따라서 청와대는 국민의 목소리와 요구를 대통령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청와대 연대

1. 1948년: 대한민국의 정부 수립 후, 대통령의 거처와 업무처는 변화가 있었지만, 청와대라는 명칭이 처음 등장한 시기는 아니었습니다.


2. 1981년: 청와대라는 명칭이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3. 1987년: 1987년 민주화 운동 이후, 청와대가 민주적인 관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였습니다.


4. 현재: 현재의 청와대는 1993년 이후의 개조와 개보수를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청와대는 대한민국의 정치, 행정, 민주주의, 국민과 정부 간의 연결 고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국가의 발전과 안정을 위해 끊임없이 역사와 의미를 갖추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에서 정치적으로 가장 의미가 있었던 청와대 관람을 통해 역사의 현장에 깊게 다가설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청와대 관람신청하셔서 좋은 추억도 만드시고 대한민국 역사에 대해 짧게 설명해 주시면 더욱 좋으실 것 같아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답글 남기기